본문 바로가기
강원도

[강원도 영월군] 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

by 문화시설 정보 2025. 3. 21.
반응형

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


- 홈페이지 : https://wfv.koica.go.kr
- 주소 :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다래골길 53
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는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에 위치하고 있다. 대한민국 대표 원조기관 KOICA의 해외봉사단 교육 기관 영월글로벌인재교육원에 부속된 월드프렌즈 빌리지는 KOICA 파견국 및 협력국 국가들의 문화를 전시관람(도슨트)과 의상체험, 악기 체험 등을 통해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공공 전시체험관이다.
중앙아시아관에서는 실크로드의 상업중심지였던 중앙아시아의 상인과 낙타들의 이야기와 우즈베키스탄의 생활,전통의상, 악기 및 공예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.
서남아시아관에서는 히말라야의 인사말 ‘너머스떼’를 배우면서, 네팔의 역사와 신들의 이야기 ‘티카’와 신비한 소리가 나는 ‘싱잉볼’체험, 불교 경문이 새겨져 있는 ‘마니차’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.동북아시아관은 광활한 초원과 유목민의 문화가 살아 있는 몽골에서는 유목 생활이 환경에 어떻게 적응하며 발전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전통 가옥인 게르를 만들기 위한 ‘어니슨’게임 체험과 ‘샤가이’게임, 그리고 전통의상 ‘델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.
동남아시아관에서는 황금빛으로 물든 미얀마의 불교문화를 체험하고 일상복인 론지를 입어 볼 수 있다. 미얀마의 전통 있는 수공예 우산인 ‘파테인’을 만나 볼 수 있으며, 자연 선크림 ‘타나카’도 체험할 수 있다.
아프리카관은 적도를 가로지르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과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. 이를 통해 기후 변화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생각해볼 수 있으며 르웬조리 국립공원과 빅토리아 호수의 웅장한 자연을 경험하고 다양한 악기를 체험할 수 있다.
개발협력관에서는 한국의 공적개발원조(ODA) 역사를 돌아보고, 개발도상국을 돕기 위한 국제사회의 다양한 협력 활동을 알아볼 수 있다. 대한민국이 한때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이제는 원조를 제공하는 나라로 성장한 과정과, 코이카가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 활동을 알수 있다.


※ 소개 정보
- 이용시간 : 10:00~18:00 (입장 마감 16:30)
- 쉬는날 : 매월 첫째 ,셋째, 다섯째 주 토요일 / 일요일 / 법정 공휴일
- 수용인원 : 약 100명
- 관람소요시간 : 약 1시간~2시간
- 이용요금 : 무료
- 문의및안내 : 033-834-5911
- 주차시설 : 가능




◎ 체험프로그램
- 내용 : 전시해설 /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 등










월드프렌즈빌리지 (2)월드프렌즈빌리지 (6)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4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7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8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9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10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13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14월드프렌즈빌리지 (3)월드프렌즈빌리지 (4)월드프렌즈빌리지 (5)월드프렌즈빌리지 (7)월드프렌즈빌리지 (8)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1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2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3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5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6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11KOICA 월드프렌즈빌리지_12

본 저작물은 '한국관광공사'에서 '25년'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'국문 관광정보 서비스'을 이용하였으며, 해당 저작물은 '한국관광공사,https://kto.visitkorea.or.kr/kor.kto'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반응형

댓글